[리뷰] Darlene Zschech - Here I Am Send Me (CD) > CCM 리뷰

본문 바로가기
[리뷰] Darlene Zschech - Here I Am Send Me (CD) > CCM 리뷰

리뷰 [리뷰] Darlene Zschech - Here I Am Send Me (CD)

페이지 정보

작성자인피니스 댓글 0건 조회 2,412회 작성일 17-12-06 12:11

본문

2017/ 다섯 번째 솔로앨범

 

1990년대 초주께 가오니(Power Of Your Love)’, ‘내 구주 예수님(Shout To The Lord)’을 통해 서서히 두각을 드러낸 힐송의 예배 음악은, 1996년 미국 호산나뮤직의 정규앨범으로 제작된 “Shout To The Lord”가 발표되면서 단숨에 세계 예배음악을 평정했다. 힐송에 축적되어 있던 예배 자원은 미국과 영국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던 예배 음악에 새롭고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고, 2000년대로 넘어가면서 당시 미국의 인테그리티, 영국의 킹스웨이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전 세계의 예배음악을 주도하는 큰 흐름을 만들어 내었다. 힐송이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는데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람이 오늘 소개하는 여성 예배인도자 달린 첵(Darlene Zchech)이다.

요즘은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여성 예배인도자가 많이 나왔지만 예배인도나 음악사역의 영역에서 여성 사역자가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트와일라 파리스(Twila Paris)" "린 드샤죠(Lynn Deshazo)"등이 꾸준히 자신들의 역할을 감당해 왔지만 그래도 남성들의 빛에 가려져 있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Shout to the Lord’로 알려진 달린 첵의 등장은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단번에 바꾸어 놓았다.

 

어릴 때부터 음악적인 재능에 두각을 나타냈던 달린은 이미 10대 때에 지역 가스펠 밴드에서 활동을 했고 이후 시드니에서 세션으로 노래하며 맥도널드, KFC CM송 백 보컬로 참여하기도 했다. 15살 때 세상의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헌신하고 사역의 길로 들어선 달린은 1996년부터 힐송교회의 음악목사(1996~2007년 힐송 Worship Pastor사역)로 예배와 창조적 예술 분과와 힐송뮤직에서 제작하고 있는 앨범의 프로듀싱 책임을 맡기도 했다. 이와 함께 힐송의 존재를 알린 세계적인 예배 곡내 구주 예수님(Shout To The Lord)’주 말씀 향하여(I Will Run To You)’, ‘존귀한 어린양(worthy is the lamb)’, ‘주의 집에 거하는 자(blessed)’ 등 수많은 예배 곡을 작곡했다.

2003년엔 첫 솔로앨범 “Kiss of heaven”을 통해 이전에 힐송의 예배앨범에서 느낄 수 없었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고, 2005년엔 그녀의 두 번째 앨범 “Change Your world”, 2011년 세 번째 앨범 “You Are Love”, 2013년 네 번째 앨범 “Revealing Jesus” 등 완성도 높은 음반을 꾸준히 발표했다. 또한 힐송 예배사역을 섬기며 하나님 앞에서 배운 예배의 마음을 담은넘치는 예배(Extravagant Worship)”내 구주 예수님의 숨겨진 이야기와 달린의 삶을 진솔하게 담아놓은하늘의 입맞춤(The Kiss of Heaven)”, 멘토링의 소중한 가치를 나누기 위한아트 오브 멘토링(The Art of Montoring)” 등의 책을 쓰기도 했다.

ca6e3771ff52bf6f43779e00bea704f0_1512529869_821.jpg
 

오늘 소개하는 달린의 다섯 번째 솔로앨범 “Here I Am / Send Me”는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았던 4번째 앨범 “Revealing Jesus”음반 이후 나온 것으로 호주 New South Wales Central Coast에 그녀가 남편과 함께 사역하고 있는 Hope Unlimited Church(2011 1월부터 Senior Pastor로 사역) 에서 녹음했다. 이번 음반이 특별한 것은 달린이 2014년 암 진단을 받고 인생의 광야와 같은 시간을 지내면서 경험한 하나님과의 살아있는 고백이 담겨있기 때문이다. 앨범의 곡을 쓰게 된 배경을 보면 자신이 힘들고 어려울 때 직접 찾아와 기도해주고 우정을 나눠준 동료사역자들 Martin Smith, Paul Baloche, Jenn Johnson Lee land Mooring을 비롯한 게스트 작곡자들이 함께 작업한 11개의 새로운 곡들이 담겨있다.

 

미디엄 템포의 1번 트랙 ‘You are Great’은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도전이 되었던 시절 딜리리어스의 마틴 스미스(Martin Smith)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하나님의 크심을 선포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앨범 자켓에 보면 각 노래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있는데 이 곡에 대해 이렇게 얘기하고 있다.

“우리의 귀한 친구 마틴 & 안나 스미스는 저희 가족이 흑암같이 어두운 시간들을 지나가고 있을 때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마틴은 멀리 영국에서 찾아와줘서 함께 그 시간을 직접 걷고 기도와 찬양 그리고 예언의 말씀들로 저희 교회를 섬겨 주셨습니다. 이 시간 가운데 자연스럽게 함께 찬양을 쓸 수 있는 시간들이 생겼습니다. 제가 많은 고통 속에 있는 어느 날 그는 영국발음으로달린, 무엇을 말하고 싶은 거에요?”라고 물었고, 저는 대답했죠. “강하신 하나님이요!”

2번 트랙 ‘You Will Be Praised’은 암 치료 후에 미국에서 폴 발로쉬(Baloche), 존슨(Johnson)과 함께 쓴 곡으로 삶의 어떤 상황과 어떤 시절가운데서도 두려워하지 않는 우리들 가운데 역사하시는 성령님의 능력을 선포하는 곡이다.

3번 트랙 ‘Daylight’는 시편 18편의 내용을 담고 있는데 실수가 없으신 주님, 우리의 반석, 움직이지 않는 뿌리, 강한 성루 되신 하나님의 약속과 사랑의 힘은 오늘 그리고 평생 안전함을 고백하고 있다.

 

4번 트랙 ‘Kingdom come’은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주기도문의 내용으로 하나님의 나라와 주권을 선포하고 있다.

5번 트랙 ‘First Love’ 아주 젊고 힘 있는 곡이다. 이 곡의 비하인드 스토리에 이런 내용이 담겨있다.

“이 찬양은 제가 많은 데모 찬양 곡들을 운전하면서 듣다가 갑자기 마음에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이 나의 첫사랑 되심을... 내 삶의 악세사리가 아닌 내 삶의 모든 것의 이유가 되시는 분이라는 것을요. 이 찬양은 저희 교회 두 명의 찬양인도자, 룩 테일러와 사라 폿츠가 써 주었다는 것이 참 기쁩니다. 또 이 찬양을 교회에서 부를 때마다 성도들의 얼굴에서 스며 나오는 마음의 행복함이 느껴져 나의 고백 또한 커지게 되어 짐을 감사합니다. 우리가 감사함으로 성문에 들어갈 때에 천국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허락하신 주님이 너무 좋습니다. 주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6번 트랙 ‘Love and Wonder’는 앨범의 쉼표와 같이 짧고 단순한 곡으로, 달린의 딸 조이와 친구 보니가 같이 쓴 곡이다. ‘저는 이 찬양이 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담겨있어서 감동이 되어 제 앨범에 넣게 되면 아주 잘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7번 트랙 ‘Your Eyes’도 기도 중에 받은 곡으로 분주한 하루를 시작하면서 하나님을 놓치지 않고 세상으로 눈을 돌려 주를 볼 때 주님의 시선이 나를 향해 있고 내게서 돌아서지 않음을 고백하고 있다.

8번 트랙 ‘Emmanuel’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어쩌면 우리 삶에서 너무 쉽게 이 사실을 잊고 살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주님이 함께하시기 때문에 두려움이 없고 임마누엘로 절대 떠나지 않음을 고백하고 있다.

9번 트랙 ‘Beloved’ Mooring Casey Moore가 함께 곡을 썼고 찬송가주 달려 죽은 십자가가사를 현대적인 느낌으로 더해 놓았다. 이 곡에 대해 달린은 비하인드 스토리에 아래의 글을 적고 있다.

  “Beloved란 아름다운 곡을 부를 수 있어서예수님께서 그의 생명을 내어드리며내가 아닌 주의 뜻 데로 하소서라고 하신 장면을 상상하며 겸손히 멜로디를 붙여봅니다. 케이시와 리랜드와 함께 곡을 쓸 수 있는 꿈같은 축복의 시간을 감사합니다. 저희 Hope UC 찬양팀과 리허설을 하며 예수님의 희생을 통한 죄 사함을 명백하게 기억합니다. 이삭 왓츠는 갈라디아서 6 14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우리를 향한 아버지의 사랑의 감격은 제 안에 멈추지를 않습니다. 그분의 우리를 향해내 사랑이라고 고백하시고 우리를 조건 없이 사랑해 주십니다.”

이 곡은 8 30초 이후의 드려지는 즉흥적인 노래(spontaneous Song)가 아주 강렬하고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곡이다.

 

10번 트랙은 이 앨범의 타이틀 곡 ‘Here I Am Send Me’이다.

인생에서 큰일을 겪은 달린의 마음을 담은 듯한 이 곡은제가 받았던 창세기 22장 말씀 아브라함에게 하나님께 말했던 ‘Hineni’ "하나님 제가 여기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무엇을 말하기 전에 답은 언제나 Yes입니다. 라는 의미를 적었던 곡입니다.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날들이 있을지 알지 못합니다, 얼마나 있던지 간에 나는 무르익은 나이에 와 있어요. 난 의도적으로 라도 그렇게 살며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살기를 원해요. 우리가 가는 곳마다 주님의 임재가 있고 주님의 소망과 그 찬란한 사랑을 갖길 원해요. 이것이 바로 여정인데 비록 아직 그곳에 있지 않지만 제가 받아들이는 그 여정입니다라고 말한다.

11번 트랙은 마지막 곡 ‘GO’. “우리는 매일 삶 속에서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 이사야 61, 마태복음 28 18~20절에서 말씀하듯이세상으로 나아가라란 말씀을 선택해야합니다.“ 라고 달린은 말한다.

 ca6e3771ff52bf6f43779e00bea704f0_1512529908_3307.jpg

언젠가 멘토 되시는 목사님께 그런 말을 들은 적이 있다. 하나님께 쓰임 받은 사람의 공통점 중 하나는 고난을 겪는다는 것이다. 그 고난은 우리 인생의 혼동과 불순물을 제거하고 하나님을 가장 가까이 선명하게 바라보도록 우리를 이끌기 때문이다. 첫 곡에서 마지막 곡까지 달린 첵이 고난의 시간에 하나님의 실제를 경험했던 삶과 믿음의 여정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이 앨범은 달린과 같이 고난의 시간을 보내는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크신 위로와 평안으로 인도할 것이다.

- 예배인도자, 워십빌더스 대표 박철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ARTIST Pick

  • Matt Redman
  • Ron Kenoly
  • Kari Jobe
  • Ken Reynolds
  • Martin Smith
  • Darlene Zshech
  • Motown Gospel
  • Avalon

나의정보

회원로그인

오늘 본 상품

없음

장바구니

쇼핑몰 검색

위시리스트

INFO

회사명. (주)인피니스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충정로 23 풍산빌딩 12층
사업자 등록번호. 202-81-40397 대표. 정선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신광호 팀장
전화. 02-2263-6066 팩스. 02-2263-602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6-서울서대문-003호
물류센터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47, 진양빌딩 B1
호스팅 사업자 : (주)비아웹
Copyright © (주)인피니스. All Rights Reserved.

CS CENTER

02.2263.6066

월-금 am 10:00 - pm 05:00
점심시간 : am 12:00 - pm 01:30
주말 및 일요일, 공휴일 휴무

FAQ 1:1 문의

ILC 소식지 구독하기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ILC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